조립 PC (Custom PC) 구매하기

조립 PC (Custom PC) 구매하기

2022. 4. 27. 17:55Tips(정보·비결)

728x90
SMALL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고장나서 (새로이 조립 PC 구매하려고) 다나와 네이버 쇼핑에서 "조립 PC"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업체의 제품을 있었고, 가격도 제법 합리적이라 생각되어 그중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제품후기 보았습니다. 대부분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후기를 보고 어느 정도 구매의사를 확정하고, 제품 QnA 보았는데 조립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나 메인보드 등의 제품박스 제공되지 않는다는 질의응답이 눈에 띄였습니다.


물론 "제품박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해서 업체가 중고나 문제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반대로 "제품박스가 제공된다" 해서 업체가 반드시 중고나 문제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용산에 존재하는 전자기기 판매업자들 다수가 "용팔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듯이 또한 그러하여 뭔가 불안하였습니다.

 

용팔이 : 컴퓨터 관련 부품 가격을 담합하는 악질 유통·판매자 전반을 멸칭하는 이름

 

그때 예전에 유튜브에서 보았던 "컴군"이라는 업체가 떠올랐습니다. "컴군" 전화하여 "제품박스" 제공 여부를 문의하니 "거의 모든 부품의 제품박스" 제공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https://comgoon.co.kr/


컴군을 믿어 보기로 하고, 컴군에서 "조립 PC" 구매했습니다. 저는 "라이젠 고사양 10"( AMD 5600X, RTX 3080) 선택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기본 부품 다른 부품으로 교체할 있습니다. 부품별로 벌크, 정품, 병행수입 표기되어 있어서 더욱 신뢰가 갑니다.


기본옵션으로 구매하면 200만원 안쪽으로 구매할 있지만, 저는 조금 욕심을 부려서 업그레이드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기본옵션으로 구매해도 충분할 합니다.


컴군 자체 결제도 가능하지만, 컴군은 "네이버 페이 인증 가맹점"이어서 네이버 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때에는 네이버 페이에 등록된 카드의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면서 롯데카드 36개월 무이자 할부 결제하였습니다. 이렇게 무이자 할부는 처음이네요.ㅋㅋㅋ

그리고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게 되면, 컴군 스토어에서는 배송조회가 되지 않고, 네이버 쇼핑에서 배송조회가 됩니다. 그리고 배송완료 후에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확인을 누르면 구매 금액에 따라 네이버 포인트도 적립됩니다. 저는 3만원 정도 적립되었습니다.


집에 남는 내장하드 2개와 내장SSD 1개가 있어서 이것들을 새로운 조립PC 연결할 있도록 "메인보드에 잭을 연결해서 보내 있느냐" 컴군에 문의하자, 흔쾌히 "배송요청란" 적어두면 그렇게 준다고 하였습니다.

제품을 받아보니 요청대로 꼼꼼히 잭을 연결해서 보내주어서 매우 손쉽게 내장하드 2개와 내장SSD 1개를 연결할 있었습니다.


제품·배송·포장 모든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구매였고, 다음에 "조립PC" 구매할 때에도 컴군(Comgoon) 이용하려고 합니다.

728x90
LIST